본문 바로가기
좋은책 정보

부자로 만들어 주는 이야기_4일간의 부자수업

by 애봉이 맘 2023. 1. 24.
반응형

4일간의 부자수업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읽어라

이 책은 주인공이 4일간 백만장자와의 대화를 통해 인생이 바뀌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4일 만에 인생이 바뀐다면 거짓말이라 할 것이다. 나 역시도 믿기 어려웠다. 단 4일 만에 부자가 될 수 있다니..

 

하지만 이 책에서는 실화를 바탕 쓰여진 자기 개발서다. 다른 자기 개발서처럼 이해를 위해 소설 형식으로 스토리를 구성하는 것이 아닌 실제 주인공이자 작가인 마사오의 이야기를 쓴 책이다. 현재 주인공은 다른 사람에게 긍정의 에너지, 성공의 에너지를 강의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고 한다. 

 

책은 아주 얇고 소설의 형식이라 읽기에 부담이 없다. 휴대하기도 좋다. 어디에서나 언제든 읽고자하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지금까지의 당신의 인생이 고생만 하고 있었거나 계속 힘든 일만 겪고 있다면 이 책을 몇 번이고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단 몇시간만 투자해서 본인의 인생이 바뀐다면 얼마나 큰 행운이겠는가? 

 

행복해지려면 행복해질 수 있는 사고방식을 가져라

누구나 행복을 원한다.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행복하지도 부자가 되지도 못한다.

그래서 모두가 포기의 철학을 가지고 살아간다고 한다. 누구나 그렇게 살아가니까....

 

하지만 주인공인 만난 백만장자는 다르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행복회로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한다. 마음속의 작은 변화가 인생의 기적을 만든다. 

 

주인공인 마사오는 동네의 작은 카페를 새롭게 시작한 카페 주인이다. 전 재산에 빚까지 얻어서 시작했지만 손님이 없는 카페다. 가족의 생계가 걸렸기에 카페는 와이프에게 맡기고 주인공은 다른 일까지 하면서 종종 카페 일을 봐주는 상황이었다. 어느 날 카페에 부자로 보이는 사람이 매일 온다는 와이프의 말을 듣고 주인공은 카페에 나가서 부자를 만나면서 이야기는 시작이 된다. 

 

묘한 괴짜같은 부자의 발언에 기분이 나쁘면서도 호기심에 끌려 주인공은 자신의 이야기를 시작하게 된다. 주인공이 어렸을 때 불행했던 이야기, 돈 때문에 어머니와 떨어져 살아간 이야기를 부자와 손님들에게 한다. 주인공은 어렸을 때 가난으로 가족과 함께 살지 못했으며, 어머니 혼자 생계를 위해 일했기 때문에 주인공도 어린 나이에 일을 시작해야만 했다. 레스토랑에서 바닥청소 화장실 청소를 하면서 사장의 꾸지람을 듣고도 참아가면서 일만 했다. 동생마저 건강이 좋지 않아서 더 힘든 나날이었다. 레스토랑 사장님은 항상 주인공을 싫어하듯이 핀잔만 주었고 주인공의 학업도 반대했다. 장사하는 데에 공부는 필요 없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주인공은 혼자의 힘으로 학업을 마치고 계산법이나 회계도 공부했다. 

 

그렇게 성인이되어 모은 돈으로 가족과 함께 살 집을 지었지만 태풍과 동생의 실수로 발생한 화재로 집은 없어지게 된다. 정말 계속적으로 주인공을 괴롭히고 힘들게만 만드는 일들 뿐이었다. 결혼도 한 상황이라 처음부터 다시 돈을 모아야 하는 주인공은 더 열심히 일했다. 그러다 일본식 쿠키 회사를 동업자와 설립하게 되고 그동안의 고생을 보상받듯이 성공하게 된다. 집하나 돈 한 푼 없던 시절은 끝났다고 생각했다. 모든 것이 좋았다

 

하지만 주인공 부부사이에 딸이 태어나고 자라던중 희귀병이 발병되어 치료비로 매번 큰돈이 발생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딸의 치료비로 부담했지만 부족했다. 결국 함께 설립한 과자회사를 동업자에게 넘기고 주인공은 나와서 이 카페를 차리게 된 것이다. 돈이 ㅇ벗어서 다른 사람에게 핀잔받고 친한 동업자에게 상처를 받고 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물이었다. 

 

부자를 만나 주인공은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이런 자신의 힘들었던 이야기를 한다. 수치심이 들기도 했지만 3일간 이야기를 끝마친다. 주인공의 이야기를 들은 부자는 간단하게 말한다. 행복해지려면 행복의 생각과 행복의 언어를 사용해야만한다. 고생 끝에 행복이 온다는 말은 틀렸다. 고생 끝에는 고생만 있을 뿐이다. 어렸을 때의 고생은 내가 어떻게 바꾸기에 힘들겠지만 성인이 되서의 고생은 본인의 문제이고 본인이 원인이기에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부자는 주인공을 만난 4일째 주인공에게 아주 간단히 고생을 벗어 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 준다. 주인공은 부자가 한 이야기를 듣고 본인의 순간순간을 변화시키면서 부자가 된다.

 

누구나 행복해질 권리와 의무가 있다

부자는 주인공에게 행복해지고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부자의 생각을 갖기, 행복의 생각을 갖기, 천국의 언어를 사용하기, 웃기, 나는 광나게 만들기 등을 이야기한다. 지금까지 주인공은 힘들다 괴롭다 고생하고 있다는 생각에 행복하다 즐겁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다. 

 

우리도 그렇다. 힘들땐 힘든 것만 생각이 난다. 돈이 있어야 행복하지. 모든 것을 돈에 맞추게 된다. 하지만 진짜 부자는 매 순간을 행복해하면서 기쁘게 일을 해나간다. 그러다 보니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긍정의 좋은 기운만을 전달하게 된다. 부자의 주변에는 그래서 긍정의 기운들이 넘쳐나는 것이다. 받으려고 하지 말고 좋은 나의 기운을 먼저 나눠주는 것이다. 

그리고 천국의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한 천국의 언어는 긍정의 언어다. 긍정적인 단어 감사의 단어를 사용하면서 나와 내주변을 좋게 변화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가 행복해 질 권리와 의무를 가지고 태어난다. 하지만 누군가는 그 권리와 의무를 즐기면서 살아가고 누군가는 투정거리면서 살아간다. 성인이 되서의 고생과 인생은 스스로 충분히 변화시킬 수 있다. 어렵다고만 생각하겠지만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었다. 아주 작은 변화가 인생을 바꿀 수 있었다.

 

만약 행복에 대한 권리와 의무를 찾고 싶다면 그리고 내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4일간의 부자수업' 이책을 가볍게 읽어 봐라. 분명히 작은 변화의 심지에 불을 피워 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