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 정보

꿈을 이루는 지름길_보물지도

by 애봉이 맘 2023. 2. 14.
반응형

드림보드 만들기_보물지도

꿈을 이루어주는 마법의 도구

만약 꿈을 이루어주는 도구가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게 어디 있어 하면서 의심부터 할 것이다. 아니면 꿈같은 이야기네 하며 헛웃음을 지을 것이다. 현식적으로 꿈을 가진다는 것부터다 현실적이지 않은 게 오류다. 모두가 이루고 싶은 꿈은 있지만 대부분 현실에 부딪쳐서 잊고 살아간다. 아니 잊고 살 수밖에 없다. 

 

이 책 보물지도는 그런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잊고 살았던 꿈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책이다. 보물지도에서 말하는 방법만 잘 알고 숙지해서 실행한다면 당신도 꿈에 다가 갈 수 있다. 그 방법을 아는 데는 책을 읽고 도구를 만드는 총 4시간~5시간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그 도구를 활용하여 행동하면 된다. 정말 간단하고 시간도 많이 들지 않는 방법이지 않은가

 

나 역시도 꿈보다는 현실을 쫓으며 살아갈 때, 이 책을 접했는데 호기심은 들었지만 이게 된다고? 또 쓸데없는데에 시간낭비하는 건 아닌지 싶은 불신만 가득했다. 모두가 그럴 것이다. 하지만 그런 생각을 뒤로하고 읽어나 보자 시작한 덕서는 1시간도 되지 않아 끝이 났다. 그만큼 보물지도 이 책은 읽기 쉽게 되어있다. 처음에는 누구나 아는 자기개발서의 내용들을 서술하고 그 서술에 맞춰서 보물지도의 꿈을 이루는 방법을 서술한다. 그리고는 실천. 행동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정말 현실적이다.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노하우

주변에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만의 성공 노하우가 존재한다. 물론 모두 성공을 위해서 노력하고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은 공통점이다. 쉽게 한순간에 성공한 사람은 없다. 설령 있다고해도 금방 무너진다. 하지만 노력으로 얻은 성공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이 갱에서 말하는 보물지도는 이런 성공 한 사람이라면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그렇다고 보물지도의 방법이 결코 특별한 사람이나, 환경이 좋은 사람들만 하는 방법은 아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이 더 꿈에 다가가기 쉬운 것도 아니다. 평범한 누구라도 의지만 있다면 가능한 방법이고 누구든지 꿈에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다. 

 

이미 성공한 사람들은 이 보물지도의 방법을 알고나면, 어떤 내용이며 본인이 적용한 것들에 비해서 쉽게 이해하고 빨리 적응할 것이다. 또한 주변에 이 방법을 알리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한다. 보물지도를 쓴 저자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 중 이 보물지도를 읽고 실천하고 행동해서 꿈을 이루는 사람이 많다. 나 역시도 그 사람 중에 하나이다. 아주 사소하고 작은 변화이지만 결과는 대단하다. 

 

"커다란 종이에 자신의 꿈을 써넣고, 이미지와 사진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방에 붙이고 매일 바라보는 일입니다." 바로 이 방법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라면 웃고 말것이다. 이 방법이 꿈을 이뤄준다고? 이게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이런 걸로 성공한다면 모두가 성공했겠지. 불만과 비판의 소리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다.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나오는 불평불만이다. 해본다면 충분히 변화하고 있는 본인의 환경과 본인을 만날 수 있다. 해보기 전에는 모른다. 하지만 인생을 변화시키는 건 아주 사소한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그 사소한 변화가 보물지도일 것이다. 

 

보물지도로 이룬 나의 꿈

나의 꿈을 종이에 적고 사진이나 이미지를 붙여 바라본다. 이 책에서는 물론 좀 더 효과적이고 결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단순히 꿈을 적고 사진을 붙이고 바라본다고 모두 이루어지진 않을 것이다. 어떻게 꿈을 적을 것이며, 그 꿈을 적기까지 어떤 생각을 하고, 이 꿈을 왜 선택했는지, 이 꿈이 이루어지고 나면 내게 어떤 변화가 발생되는지. 기쁨인지 슬픔인지. 이런 강정들까지 그 꿈의 한 줄에 녹아져야 한다.

 

 이미지나 사진도 아무것이나 하는 것이아니다. 실제로 이루어진 나의 모습, 나의 집, 나의 지위등 이루어질 미래지만 현실에 가깝게 이미지화해야 한다. 단순히 일차원적이 아닌 이미지보다는 그 장소에 가보고 가서 함께 있는 나를 느껴보고 상상하고, 그 느낌 그대로의 이미지를 넣는 것이다. 마치 그 꿈이 이루어져서 내가 그 장소에 함께 하는 것같이 말이다. 

 

그러고는 그 꿈들을 매일 바라본다. 작성하고 이미지 사진을 붙이던 그때늬 감정을 살리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발휘해서 말이다. 그런 과정들은 우리의 뇌에 각인되어 마치 내가 이루어진 삶을 살게 만든다. 그 원동력은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발전기가 되며, 삶의 원동력이 된다. 

그렇게 우리는 그려진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한걸음씩 나간다. 목표와 방향이 없던 마냥의 헛 꿈을 좇던 우리가 아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꿈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 보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이 방법으로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이다. 

 

어떠한가? 종이 한장에 그려진 내 꿈. 이제는 현실로 만들 수 있다. 보물지도의 방법만 있다면 누구라고 꿈을 이룰 수 있다. 정확한 목표와 방향성을 눈과 머리에 그린다면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