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읽을 수 있는 소설형식의 흥미로운 전개
대부분의 자기 개발서나 부의 관한 책들은 근본적인 이야기들만을 전달합니다. 그래서 처음 개발서를 읽는 분들은 지루하거나 읽어도 남는 게 없는 책이 되기 쉽습니다.
부자의 그릇은 가벼운 소설 형식의 자기개발서입니다. 페이지도 224페이지로 두껍지 않습니다. 책의 디자인이나 스토리의 구성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만큼 가볍습니다. 그렇다고 책 속의 내용이 가벼운 것은 아닙니다. 500페이지가 넘는 자기 개발서보다 더 알차고 배움을 전달해 줍니다.
어렵고 두꺼운 책이 무조건 도움이 많이 되고 좋은 책이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한줄을 읽어도 가슴속에 머릿속에 남는 것이 있고 그로 인해 나의 인생이 변화될 수 있다면 그 책이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부자의 그릇'은 처음 자기 개발서를 접하거나 부자에 대한 생각은 있는데 책 읽기가 어려운 분들에게는 100점의 책이라 생각됩니다.
소설형식의 특징은 이야기의 흥미를 계속적으로 유발하고 끝까지 끌고가서 결론을 낸다는 것입니다. 이 책도 책을 손에 들었으면 다 읽을 때까지 놓기가 쉽지 않을 만큼 스토리를 흥미롭게 만들어서 풀어 나갑니다.
각자 본인만의 부의 그릇이 있다
부자는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이루고 싶어 하는 꿈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 꿈을 모두가 이룰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모두 꿈을 가지고 있지만 이룰 수 없는 것일까요?
또 갑자기 큰 부를 얻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부를 관리하지 못해 전보다 더 가난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는 큰 부를 얻었는데 왜 다시 가난해지는 것일까요?
이 두 가지 질문은 부자가 되고 싶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입니다.
'부자의 그릇'이라는 책에서는 바로 그 의문에 대한 해답을 전달해 주기 위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이 책은 단순하게 부자가 되는 방법과 부자의 생각을 전달하는 책과는 다릅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부자들은 각자 돈을 다루는 기술 즉, 본인만의 그릇이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그릇을 잘 다루어서 크게 만든다면 엄청난 부를 다룰 수 있게 되고 부가 쌓인다고 하면 엄청난 부자가 될 것이라 합니다. 반면에 본인의 그릇은 작은데 갑작스러운 행운으로 부를 얻는다면 결국 그릇에 담지 못하고 흘려보내 버린다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돈을 따라가지 말고 신용을 쌓아가는 것이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바로 돈과 신용과의 관계를 이야기해 줍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절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을 위해서 돈을 사용하고, 약속에 대한 신뢰성을 키우고, 사람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이런 신용의 행동들이 결국에는 부로 돌아와 나의 그릇에 담긴다는 내용입니다.
현실에서의 부자에 대한 인식을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부를 축척하는 과정에서의 잘못된 행동들과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는 방법 등 부정적인 방법으로 부를 얻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부자의 그릇'에서는 바로 이런 부분을 신용을 잘 키워 가야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결국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본인의 부의 그릇을 키우고 긍정적인 신용을 쌓아 부를 얻고 지켜가야 된다고 합니다.
다수의 추천에는 이유가 있다
부자의 그릇은 유명인, 영화인, 방송인 다수가 추천하는 자기계발 입문서입니다. 특히나 젊은 부자들의 추천이 많습니다. 다수가 추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저 역시도 주변에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다면 가장 먼저 추천해 줄 책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우선 읽기가 쉽습니다. 누구나 흥미를 가질 주제로 아주 쉽게 풀어갑니다. 그 이야기 또한 누구라도 겪을 법한 상황으로 만들어서 진행합니다. 바로 내 지인들 중에 있을만한 사람이자 이야기로 말입니다. 그러다 보니 공감대 형성이 바로 됩니다. 책을 읽는 동안 내 이야기 같아집니다.
누구라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와 해결을 전달해 줍니다. 부자라면 모두가 대단한 사람이자 나와는 먼 이야기로 느끼고 꿈으로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주 사소한 생각의 차이와 행동으로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책을 읽고 느낀 점을 하나씩 풀어간다면 모두 지금보다는 더 풍요로운 부자가 될 수 있다 합니다.
만약에 당신이 부자에 관련된 책 또는 자기계발을 이제 시작한다고 한다면 '부자의 그릇'이 책을 꼭 읽어 보기를 추천합니다. 부자가 되는 방향을 잡아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댓글